KT 커리어코칭 사례집
자료를 원하시는 분은 성함과 이메일을 방명록에 남겨 주십시오.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례집1. 주요내용 : 총 83페이지
Career Advice, 5사례(20P) : "1:1 커리어 코칭” 사례를 공유하고, 사례를 통해 커리어 개발에 관한 커리어 코치의 조언을 듣는다.
Career Book Essay, 9사례(21P) : “독후감을 통한 커리어 코칭” 사례를 공유하고, 주니어 및 시니어 등 연령별 경력개발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Career Self Note, 5사례(15P) : “Olleh Job Fair” 결과물인 커리어 노트 공유를 통해 커리어 로드맵에 대해 생각해본다.
Career Writing Story, 9사례(18P) : “글쓰기를 통한 커리어 코칭” 사례를 공유하여 커리어 개발에 대한 직원들의 속마음을 공유한다.

사례집2. 주요내용 : 총 70페이지
Career Note, 5사례(10P) : 속도가 아닌 방향, 미래일기, 삶과 연계된 커리어, 목표설정과 실행, 적성에 맞는 부서이동 등을 커리어 코칭을 받은 직원들이 직접 쓴 코칭 후기와 코치의 멘트 노트를 살펴본다.
Career Story, 5사례(20P) : 커리어 목표, 재능에 기초한 커리어 개발, 하고 싶은 일과 돈 되는 일 조화, 회사 너머의 시장 읽기, 미래준비 이야기 등을 한 사람의 Career Story를 통해 공감할 수 있는 Career Advice를 듣는다.
Career Q&A, 5사례(15P) : 재미있고 신나는 팀이 되기 위한 아이디어, 따뜻한 카리스마, 선의의 경쟁, 비전과 목표, 신입사원의 자세 등을 팀장부터 사원까지 직급 별로 당면한 문제를 Q&A 형식으로 풀어본다.
Career Essay, 5사례(15P) : 기분 나쁘지 않게 반대 의견 말하기, 고객과의 소통법, 이메일 등 도구를 이용한 간접 커뮤니케이션 방법, 작은 선물로 감사의 마음 전하기, 실수로부터 배우기 등을 직장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상황에서 업무 처리와 인간 관계 맺기의 창의적 방법을 알아본다.

 

---------------------------------------------------------------------------------------------------------------------------- 

당신은 커리어앤라이프코치 정연식의 MVP입니다.
Mission : 직장인 한 사람의 행복한 성공을 돕기 위해 직장 및 가정 생활의 지혜를 상담하고교육하고기록한다
Vision :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직장인 커리어앤라이프 코치교육전문가칼럼니스트
Project :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매월 10권 이상의 책을 읽고매년 10명 이상의 키맨을 만난다


저서 : 원하는 삶이 어떻게 일이 되는가(직장인의 두번째 진로상담),

        꿈을 이루어주는 세 개의 열쇠자기중심의 인생경영직장인 프로 vs 포로 
홈피 : www.careernlife.com  
메일 : biztalk@empas.com

 

Posted by 사랑과지혜의시소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