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당신은 명함이 몇개입니까' | ||||
2002년 8월
첫째는 ‘자신에게서 출발하라’는 것. 외국어를 습득하는 식의 대중을 따르는 공부로는 진정한 자기 계발이 되지 않는다는 얘기다. 자신을 잘 분석해야 ‘마이 브랜드’를 키울 것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직장과 외부 인력시장에서 자신의 상품성을 점검한다. 현 직장과 같은 계통의 회사를 가더라도 시장성이 있는 지가 포인트다. 셋째, 회사 일과 자신이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 방향을 일치시킬 수 있도록 직장을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자신의 브랜드를 일굴 수 있다. 전문가들은 또한 수입의 10% 이상을 자신의 경력관리를 위해 재투자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펴나가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감사합니다. ---------------------------------------------------------------------------------------------------------------------------- 당신은 커리어앤라이프코치 정연식의 MVP입니다. 꿈을 이루어주는 세 개의 열쇠, 자기중심의 인생경영, 직장인 프로 vs 포로
|
'강의/코칭/칼럼공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지] 경제 종합 월간지 기업사랑 - 직장내 고민 풀어라 (0) | 2016.01.11 |
---|---|
[신문] 중앙일보 - 직장인 상담사 3인의 조언 (0) | 2016.01.11 |
[잡지] 일하는 제자들 - 표지모델 (0) | 2016.01.11 |
[공지] 유료 1:1 코칭 안내 (0) | 2016.01.11 |
[강의] 한국사보협회 - 사보담당자를 위한 경력개발 특강 (0) | 2016.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