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革新)이란 가죽을 벗기는 아픔으로 새롭게 하는 것이다.

가죽을 벗기는 아픔은 기존의 것을 부정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3,300원이라는 초저가격으로 화장품 업계의 신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서영필 사장은 이렇게 말한다. "화장품은 사치품이 아니다." 본죽의 김철호 사장은 "한국의 전통죽은 환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 3M의 윌리엄 맥나이트는 "직장은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하는 곳이 아니다."라고 했다.

혁신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실행함으로 마무리된다. 서영필 사장은 "화장품은 생활용품이다.", 김철호 사장은 "우리 전통죽은 웰빙 시대 최고의 음식이다.", 그리고 맥나이트 사장은 "업무시간의 15%는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라는 대안을 제시하고, 이를 실행하였다.

이제 실천을 위한 질문이다. 그대가 부정하고픈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 대안은 무엇인가? 두 가지 질문에 답하는 것이 바로 당신의 혁신이다.

PS. 본 글은 도비라 성격의 글이라 짧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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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두산건설 사보에 기고한 칼럼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는 가능하나 상업적 용도로 다른 매체에 기재하는 것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Posted by 사랑과지혜의시소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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