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인 상담가 정연식입니다.
오늘은 연봉 1억에 도전하자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억대 연봉을 받는 그들은 누구일까요? 업종별로 살펴보면, 금융 42%, IT 28%, 컨설팅 13%이고요, 직무별로는 영업 및 마케팅 분야가 41%이며 기술 및 연구직 14%, 전문직 31% 등이었습니다. 이들의 첫 직장은 외국계 기업이 58%, 대기업이 34%, 첫 직장이 외국계도 아니고 대기업도 아닌 사람은 8%에 불과하다며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고 조언을 했습니다. 재미난 사실 중에 하나는 이들은 평균 3번 직장을 옮겼다는 것입니다. 70%는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돼 외국기업 근무가 연봉상승의 중요한 계기가 된다는 점을 보여줬다는군요.

'어어, 나는 이런 조건에 하나도 해당이 안되는데 어떻하지?'라고 고민하시는 직장인 여러분들, 실망하지는 마십시오.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남들보다 2배 이상 노력하는 것"입니다. 너무 평범한 이야기라구요? 그렇습니다. 진리는 평범합니다. 그러나 평범한 진리를 실천하는 사람은 억대 연봉자가 되는 것이고요... 실천하지 않는 사람은 쥐꼬랑지 월급을 받는 것이지요. 출발선이 남들보다 뒤졌다면 경쟁자보다 2배 이상 노력해, 현재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1인자가 된다는 자세로, 죽을 각오를 다하십시오. 그러나, 이 노력에는 한 가지 전제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군중의 북소리에 동요되지 않고 철저히 나의 내면의 세밀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자세를 말합니다. 우리는 유망직종이니 유망기업이니 하는 말에 너무 마음을 잘 뺏기는 것 같습니다. 내 안에 자리잡은 확실한 무엇이 없기 때문이겠지요. 오늘부터라도 내 안의 세밀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십시오. 이 목소리를 들을 때만 우리는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억대 연봉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3가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즉 내가 열정을 다하는 일은 무엇인가?),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즉 나의 재능은 무엇인가?), 그리고 내가 의미있다고 생각하는 일은 무엇인가? (즉 내가 최고의 가치로 두는 것은 무엇인가)입니다. 이런 3가지 질문에 맞는 일을 할 때 우리는 정말 나의 에너지를 100% 이상 투입할 수 있고요, 나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고요, 그리고 정말 보람을 느끼게 되거든요.

오늘은 나를 돌아보고 나의 내면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한 번 마련해 보시지 않겠어요?
감사합니다.

 

-------------------------------------------------------------------------------------------------------
당신은 직장인코칭전문가 정연식의 MVP입니다.
Mission : 직장인 한 사람의 행복한 성공을 돕기 위해 직장 및 가정 생활의 지혜를 상담하고, 교육하고, 기록한다.
Vision :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직장인 커리어앤라이프 코치, 교육전문가, 칼럼니스트
Project :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매월 10권 이상의 책을 읽고, 매년 10명 이상의 키맨을 만난다.

저서 : 꿈을 이루어주는 세 개의 열쇠, 자기중심의 인생경영, 직장인 프로 vs 포로
홈피 : www.biztalk.pe.kr 
메일 : biztalk@empas.com
페북 : www.facebook.com/mvpcare

 

이 글은 MBC 방송에 기고한 칼럼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는 가능하나 상업적 용도로 다른 매체에 기재하는 것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Posted by 사랑과지혜의시소타기
,